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거리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2개

1/1 페이지 열람 중


기고·자료실 게시판 내 결과

  • 공주거리와 정지거리 새창

    ▣ 차량의 공주거리와 정지거리 어떤 승용차 운전자가 지방 도로에서 80km/h로 주행하다가 전방 30m지점의 우측 골목길에서 갑자기 뛰쳐나온 보행자를 보고 급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운전자는 과연 보행자와의 충돌사고를 피할 수 있을까? 아마도 급제동한 승용차의 정지거리(stopping distance)가 30m 이내이면 충돌회피가 가능하지만 승용차의 정지거리가 30m이상이고 뛰쳐나온 보행자가 도로를 계속 점유한 채 있었다면 충돌회피가 불가능하게 될 것이다. 즉 우리가 속도에 따른 차량의 정지거리를 추정할 수 있다면 사고의 회피가능…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3-12-03 12:58:19
  • 공주시간과 공주거리 새창

    공주시간과 공주거리 주행 중 운전자가 전방의 위험한 상황을 발견하고 브레이크를 조작하여 실제 제동이 걸려 자동차가 멈추기 시작할 때까지는 어는 정도의 시간이 걸린다. 이것은 인간의 인지반응특성과 관련이 있다. 인간이 특별한 사상이나 위험을 시각적으로 인식하고, 그 사상이나 위험을 식별하고 이해하는 데에는 일정한 시간지연이 발생한다. 이것을 지각지연시간이라고 한다. 또한 식별 또는 이해한 상황에 대하여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고, 실제 근육을 움직여 동작을 수행하는 데에도 일정한 시간지연이 발생한다. 이것을 반…

    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전체게시물 2013-12-02 16:09:20


접속자집계

오늘
244
어제
415
최대
1,790
전체
729,951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